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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코로나19에 ‘홈술족’ 늘며 와인 시장 커졌다

      [서울경제TV=문다애 기자]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‘홈술족’이 늘면서 와인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.지난 3월 신세계백화점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8.7% 줄었지만 와인은 4% 늘었고, 4월에는 25%, 5월에는 63%까지 증가했습니다.편의점도 마찬가지입니다. 올해 들어 이달 17일까지 세븐일레븐의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30.9%, 지난달 예약주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에는 55.1% 나 늘었습니다.와인은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.온라인 구매 후 배송이 불가능해 직접 매장을 방..

      산업·IT2020-06-1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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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편의점 와인·양주 매출 역대 최고…CU '와인샵' 시작

      [서울경제TV=윤다혜기자] 편의점 CU는 고객이 점포로 원하는 주류를 주문할 수 있는 예약구매 서비스인 'CU 와인샵'을 5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.'CU 와인샵'은 고객이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(앱)인 '포켓CU'에서 원하는 주류를 예약하고 지정한 날짜에 CU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. 서울 시내 약 500개 점포에서 오전 9시 이전에 예약하면 당일 오후 6시부터 지정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.구매 가능한 상품은 칠레, 이탈리아, 프랑스 등 와이너리에서 수입한 20여가지 와인과 보드카, 진, 테킬라, ..

      경제2020-06-0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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